top of page


◆
교육 기획
겨울 동(冬), 꽃 화(花). 삶의 4분기 중 마지막에 들어선 사람들에게 내가 이 세상에 있었음을, 그리고 그 안에 담긴 나의 순간들을 기록하며 내 삶의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정립하고, 내게 남은 것들을 정리함과 동시에 겨울에 피어날 꽃을 찬란하게 피워낼 준비를 하는 동화(冬花)같은 나의 이야기
◆
교육 내용
◆ 동화(冬花)
1. 겨울의 사계
• 동화(冬花)에 대한 이해
• 노년기에 대한 이해와 객관화
• 내가 생각하는 어르신의 모습
• 나의 노년기와의 마주와 점검
• 나에 대한 소개와 자기 지표 구축하기
-> 동화(冬花)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노년기에 대한 자신의 관념을 돌아보고 자신에 대한 객관적 지표 기록
2. 나의 오늘
• 지금 이 순간의 나에 대한 이해
• 내 안에 있는 희망
-> 내 안에 담겨 있는 지금까지의 나에 대한 이해와 내 안에 있는 희망 기록
3. 나의 인정
• 나의 순간
• 나의 인정
• 그럼에도 불구하고,
-> 내 삶의 순간과 인정을 통해 내 삶에 담긴 의미 기록
4. 나의 흔적
• 잊지 못할 나의 흔적
• 흔적이 의미하는 것
• 내가 그릴 흔적
-> 내 삶의 흔적과 의미를 찾고 그려질 흔적과 나의 의미
5. 나의 희망
• 내가 가진 책임과 희망
-> 내가 가진 책임과 내 안에 담긴 희망
6. 나의 인정
• 나에 대한 인정과 받아들임
7. 나의 명언
• 새롭게 정립하는 나의 사명
8. 나의 기록
• 다양한 방법으로 기록하는 나의 이 시간
9. 나의 마무리
• 내가 받아들일 마무리를 위한 나의 행
10. 나의 유언
• 내 삶의 영향력
11. 나의 동화
• 나의 찬란한 이야기의 마지막 단원
*상세한 교육 내용은 교육에 직접 참여하여 느껴보시는 것을 강.력.히. 추천드립니다.
◆
교육 이미지
![]() | ![]() | ![]() | ![]() |
---|---|---|---|
![]() | ![]() | ![]() | ![]() |